차원에 구애받지 않는 연애 신세대들의 연결고리, 온라인 소개팅


운영자가 사기를 치기도 하고, 사용자도 스펙을 거짓말하는 등 소개팅 앱 성공 확률이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썸데이를 통해 소개팅앱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던 사람도 편견을 깨고 실제로 만남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얼굴이 잘 나온 사진 2장을 업로드 한 뒤 관리자보루터 승인을 받으면 썸데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만큼 지금 현재 가장 활성화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활동하고 있는 사람의 외모와 스펙이 좋고, 유령 회원이 적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소개팅 어플 순위 상위권으로 소개합니다.


올해 6월까지 15만 명 회원 확보를 목표로 삼고 있다는 그는 이음이 더욱 발전되면 추후엔 프라이빗한 인맥 네트워크로까지 성장시킬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내다봤다. 대학 4학년 재학 중 그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부러워할 직장인 엔씨소프트에 입사했다. 데일리굿뉴스 선교사역에 후원으로 함께해 주세요.10,000 후원30,000 후원50,000 후원정기 후원※ 후원해주시는 분들께 매주 발행되는 위클리굿뉴스 지면신문을 발송해 드립니다. 한 이용자는 “남성은 경제력, 여성은 외모의 프레임을 그대로 답습한 것 아닌가 싶어 불편함을 느낀다”며 “자연스러운 만남이 아닌 계급을 나누는 만남을 계속할 자신이 없어 탈퇴했다”고 말했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의 줄임말답게 가입 시 프로필 기본정보와 사진 3장을 업로드하면, 무작위 30명의 이성들이 프로필 심사를 진행한다. 합격점을 받은 사람만이 주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뢰도가 비교적 높다. 이 어플에서는 얼굴이 중요한 만큼, 나의 외모 역시 중요해서 3점 미만을 받을 시에는 가입시도 조차 실패할 수도 있다는 것은 단점. 그렇지만 통계적으로 회원들의 외모가 가장 높은 소셜데이팅 앱이라는 후문이.


너랑나랑은 이용자에게 하루 16명의 이성을 2명씩 짝지어 8번 소개해주는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추천받은 2명 중 1명을 선택하고 선택받은 이성이 자신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4단계까지 성공하면 무료로 1대 1 대화를 나눌 기회가 주어진다. 단, 유료 결제아이템인 ‘하트’(개당 100원) 10개를 사용하면 '둘 다 선택' 기능을 통해 이성에게 노출될 기회를 늘리고 최종 선택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하트 29개(2,900원)를 사용해 친구신청까지 하면 자신의 프로필이 이성에게 노출될 기회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 공익신고란 내부 고발자가 변호사를 통해 신분 노출 없이 신고를 할 수 있는 제도다.


본인이 직접 소개팅앱을 사용해보면서 불편한 점을 개선해나갔다고 합니다. 회원관리도 매일 철저하게 하기 때문에 여자분이 사용하기에 더 좋은 앱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종교, 연봉, 재산, 혈액형, 학력, 흡연, 음주 여부와 특이하게 자녀 여부까지 설정을 해야하며, 자신이 이성을 검색할 때도 앞에서 나온 목록들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셀프 소개팅에서는 자신을 어필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가지 설정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전국적 록다운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소개팅 앱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몸집은 점차 불려갔지만 개인정보 유출과, 성 관련 범죄에 대한 규제와 안전장치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또 이들이 결혼에 골인하는 확률은 최대 43%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됐다. 온라인 소개팅의 시초는 1960년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와 하버드대 학부생들이 개발한 ‘컴퓨터가 연애에 관여한 최초의 시도(Nation's First Foray into Computers in Love)’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나이, 키, 몸무게, 종교, 성격, 취미 등 6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각각의 값이 비슷한 사람끼리 맺어줬다. 하지만 이렇게 만난 49쌍 가운데 결혼에 골인한 커플은 1쌍.


김지운 대표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매칭프로그램(특허출원 예정)'이 회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는 평가다. 요즘 고등학생들 온라인소개팅앱패턴 좋아하는 헐리우드 감독 자세히 말하자면 업소녀와 일반인(약간이쁜) 들이 주를 이루었다. 젊은시절 나이트클럽에서 요즘 고등학생들 온라인소개팅앱패턴 좋아하는 헐리우드 감독 헌팅좀 했다 하는 사람이라면 예전 기억을 되살리면 그리 가오떨어질 것도 없다. 다른 내용이지만, 이음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음소시어스의 창업자 이희은 전대표는 몇 년전에 대표이사 자리에서 사임하고 유명 벤처캐피탈로 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리더 체제가 바뀌었지만, 이음은 아임에잇, 맺음을 런칭하며,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전사적으로 불법 행위가 이뤄진 만큼 일부 직원들의 동요도 있었다. 한 직원이 "이용자를 기만하는 것 아니냐"며 문제를 제기하자 A부장 등 간부들은 "배부른 소리 한다. 다른 회사들도 다 한다. 회사에 애정이 부족하다"며 공개적으로 면박을 주기도 했다. 한국 본사에서 대만 서비스를 담당해온 대만 직원이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것과 직장 내 괴롭힘 등에 불만을 품고 퇴사하는 등 조작 행위가 본격적으로 이뤄진 시점 이후 7, 8명의 직원이 회사를 그만둔 것으로 알려졌다. 무료 서비스가 많은 일반 앱과 달리 소개팅 앱은 과금이 쉬워 사업 수익성이 뚜렷하다.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진다는 올 봄, 벚꽃놀이 같이 갈 사람이 없다고 걱정하지 말자. 로맨틱한 봄을 함께 보낼 당신의 인연을 소셜데이팅 어플리케이션에서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소속기관에서 검색되지 않는 기관은 무료원문다운이 불가능합니다. 개인회원 가입 후 유료구매를 하시거나 소속기관 도서관에 이용문의해 주세요. (주)모젯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정오의데이트는 19,460건의 조회수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정오의데이트는 매일 12시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컨셉으로 소개팅 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소개팅, 실시간 라이브 채팅, 셀프 소개팅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필을 성실하게 작성했는지 살펴보는 운영자의 심사를 거치면 서비스가 개시된 후 온라인 소개팅을 경험할 수 있다. 매일 오전 9시(주말과 공휴일 제외) 상대 프로필을 확인한 후 남녀 모두 호감의 표시로 'Yes'를 선택하면 서로의 연락처가 공개된다. 만약 어느 한쪽이 'No'를 선택할 경우 다음 날 또 다른 상대가 소개돼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된다.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신뢰도를 높이고, 휴대폰 인증 마크를 프로필에 추가함으로써, 선별하여 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소개팅 어플이다. 이음은 “안드로메다에서 내려온 이음신이 매력적인 지구 피플에게 매일 한 명의 인연을 선물해 준다”는 이색 캐치프레이즈로 2030 젊은 세대들에게 어필했다. 매일 낮 12시30분이 되면 남녀 회원 모두에게 “오늘의 이음이 도착했습니다”는 내용의 문자가 전송된다.

인천 휴게텔 부천 휴게텔 휴게텔 오피스타 부천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